1.아카시 위키 이벤트 참여합니다

  1. 아카시 위키에 등록할 단어를 입력해주세요. (단어는 아카시 네트워크와 관련된 모든 범위에서 선정 가능합니다)
    Relayer 입니다.

  2. 해당 단어에 대한 설명을 아카시 유저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주세요.
    Realyer는 IBC에서 발생하는 모든 전송 및 트랜잭션을 가능하게 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.
    github-repo-banner (1)

Realyer의 경로는 한 체인에서 다른 체인으로 이동하기 위해 따르는 매우 구체적인 경로를 나타냅니다. 두 체인은 서로 다른 경로를 가질 수 있습니다. 클라이언트, 연결 또는 채널이 다른 모든 경로는 매우 다르며 대체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IBC 아키텍처에서 블록체인은 네트워킹 인프라(푸시 기반 시스템)를 통해 서로에게 직접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"릴레이어 프로세스"를 모니터링하여 한 원장에서 다른 원장으로 물리적으로 릴레이되는 보낼 메시지를 생성합니다. IBC는 기본 네트워크 프로토콜 스택(예: TCP/IP, UDP/IP 또는 QUIC/IP) 및 물리적 상호 연결 인프라에 액세스할 수 있는 일련의 중계기 프로세스가 있다고 가정합니다. 이러한 중계 프로세스는 IBC 프로토콜을 구현하는 원장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스캔하고 나가는 패킷이 커밋될 때 연결된 원장에서 트랜잭션 실행을 요청해야 할 때 패킷을 중계합니다. 중계를 운영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며, 각 원장의 구현에 따라 약간의 거래 수수료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.
각 IBC 패킷은 커밋되기 전에 수신 체인에서 라이트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확인되므로 중계자는 IBC 패킷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.
라이브 네트워크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클라이언트, 연결 및 채널에 대해 원하는 매개 변수를 미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. 클라이언트, 연결 및 채널은 공공재 (아무도 제어 할 수 없음)이므로 중계기는 구성과 일치하는 기존 클라이언트를 자동으로 재사용합니다.
Cosmos IBC 중계기 패키지에는 IBC 지원 체인 세트간에 패킷 / 데이터를 중계하려는 사용자를 위한 기본 중계기 구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중계기는 다음을 지원합니다.

  • IBC 텐더 민트 라이트 클라이언트 생성 / 업데이트
  • IBC 연결 생성
  • IBC 전송 채널 생성.
  • 교차 체인 전송 시작
  • 교차 체인 전송 트랜잭션, 승인 및 시간 초과 릴레이
  • 스트리밍 이벤트에서 릴레이
  • IBC 중단 업그레이드를위한 UpgradePlan 제안 보내기
  • 상대방 체인이 IBC 주요 변경 사항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수행 한 후 클라이언트 업그레이드

​중계기는 다음을 지원하지 않습니다.
*사용자가 선택한 매개 변수 (예 : UpgradePath)로 클라이언트 생성

  • IBC 클라이언트 고정 해제 제안 제출
  • 클라이언트의 오작동 모니터링 및 제출
  • Solo Machine과 같은 Tendermint 이외의 IBC 라이트 클라이언트 사용
  • IBC를 구현 / 활성화하지 않는 체인에 연결
  • 다른 IBC 구현을 사용하여 체인에 연결 (SDK의 x / ibc 모듈을 사용하지 않는 체인)
  1. 위 단어가 아카시 위키에 등재되어야하는 이유를 간단하게 설명해주세요. (ex. 아카시 블로그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어)
    트워터나 블로그등에서 자주 언급되지는 않지만, IBC 프로토콜을 시작하고 사용자가 IBC를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Relayer는 IBC에서 모든 전송 및 트랜잭션을 가능하게 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인데… 이 정도는 알아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.

제가 모르던 부분까지 짚어주셨네요.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!!